카테고리 없음

전라남도 우수영에 다녀옴.....

향기로운 재스민 2011. 5. 15. 21:24

어제 아침 집에서 8 시에 나와 택시를 타고 용산에서

출발하는 9시 20분발 ktx 목포행을 타고 12시 반에

목포에 도착해서 가자투어의 택시 관광을 하는 대절

택시를 35,000  원에 타고 진도 다리 건너기전 금강산

횟집에서 점심 먹기전에 근처 하남 모텔에 숙소를 정해

놓았다. 아직 마음에 드는 호텔은 눈에 안 보여

전에 갔었던 그 모텔에를...

( 내가 옛날에서부터 소유했던토지 근처라서 ......)

점심을 먹고는  바로 앞 충무정에서  사진을 찍고

팻말에 쓰인  54세에 선조 31년 노량해전에서 이 순신 장군이

총탄에 맞아 전사했다는 글을 읽고는 다음 행선지는

해남 우항리 공룡박물관에를 갔다.

공룡 박물관에는 마침 야생화 전시회도 열려있어서

여러가지 이름 모를 꽃들을 많이 보았다.

그중에는 으아리  (코스보스 보다 더 큰 자주색),

무늬종 (하얀 아카시아 꽃 같은),

넝쿨 가자미 (보라색 제비꽃과 비슷) 한 것이

제일 내 눈길을 끌었다.

해남 우항리 학술적 가치

세계 최초   :   익룡. 공룡. 새발자국 화석이 한 지역에서 발견되는 유일한 지역

별마크 달린 대형 초식공룡 발자국

퇴적층에서 나타나는 뜯어내림 암편

*해남이쿠누스 우항리엔시스(일룡발자국)

*황산이패스 조아이(새발자국)

*우항리크누스 전아이(새발자국)

세계 최대 : 익룡 발자국 크기 (20 - 35 cm) 및 규모

15일 오늘은 모텔에서 가까운 울둘목 거북배를 타러

아침 9시 쯤에 모텔을 나왔다.  11시 10 분에 첫 거북선을

타기전에 그 앞집에서 우럭 매운탕으로 좀 늦은 아침을

먹고 시간이 되어 배를타고는 3 D 의 입체적인 이순신

장군의 기록 영화를 잠간 보고는 1 시간쯤 배를 타고 근처를

돌았다. 12 시 반에 다시 가자 투어의 택시를 불러 2시 5분

ktx 기차를 타고 서울로 와서 집 근처인 목동  우체국 옆

미담에서 생 불고기 저녁을 먹고는 집으로 들어왔다

<우선 목욕부터 하고는 컴. 앞에 앉아 여행 기록을 해봅니다

어쨋거나 난 여행 체질은 아닌가 본지 집에 도착하니

제일 마음이 편하고 좋구나 하는 생각이 듭니다.>

2011.  5. 15.      향기로운 쟈스민  해남 우수영을 다녀와서...

P. S.    금강산 횟 집  음식  감성돔   회,   초밥

전어구이.   산낙지

목포 삼합, 새우찜

계란 찜 해삼, 멍게, 전복.웅어.전어

매운탕 , 잡채 외 상추, 야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