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의 평화

[스크랩] 저물어 그리워지는 것들 / 이기철 - 낭송:김춘경-

향기로운 재스민 2012. 2. 1. 04:46
//

저물어 그리워지는 것들  / 이기철
                                                      - 낭송:김춘경-


나는 이 세상을 스무 번 사랑하고
스무 번 미워했다
누군들 헌 옷이 된 생을
다림질하고 싶지 않은 사람 있으랴
유독 나한테만 칭얼대는 생
돌멩이는 더 작아지고 싶어서 몸을 구르고
새들은 나뭇잎의 건반을 두드리며
귀소한다

오늘도 나는 내가 데리고 가야 할 하루를 세수시키고
햇볕에 잘 말린 옷을 갈아입힌다
어둠이 나무 그림자를 끌고 산 뒤로 사라질 때
저녁 밥 짓는 사람의 맨발이 아름답다
개울물이 필통 여는 소리를 내면
갑자기 부엌들이 소란해진다
나는 저녁만큼 어두워져서는 안 된다
남은 날 나는 또 한 번 세상을 미워할는지
아니면 어제보다 더 사랑할는지



출처 : 월간 모던포엠
글쓴이 : 전형철 원글보기
메모 : 다시 더 한번.....김춘경의 낭송과 함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