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려 1

점심엔 추어탕으로.......향기로운 쟈스민

향기로운 재스민 2012. 4. 25. 06:26

 

 

 

 

 

240

 

 

 

 

 

 

점심엔 추어탕으로....향기로운 쟈스민

 

 

점심을 먹기 위해서일까,

내가 절 이용해 주기를 바라는

자동차 때문일까,

난 목동에서 새로 난 김포 가는 길로

접어들다가 첫번째 고촌면 가는 길로 가면서 

오른쪽 첫번째 남원 추어탕 집으로 들어간다

 

주차하기도 넓고 그옆에 넓게 펼쳐진 밭이랑

손수 심은 채소 밭에서 수확한 겉절이가 마음에 들고,

성실한 주인 아저씨의 마음이 보태져서

더 맛있는 진한 추어탕이 아닌가 싶다

 

 미꾸라지는 각종 비타민과 칼슘, 단백질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고,

콘드로이친 성분이 있어서 피부를 매끄럽게 만들고,

체내에 콜레스테롤 수치를 늦추어서

성인병 예방과 치료에 효능이 있고,

간단히 말해서

미꾸라지에 들어있는 볼포화 지방산이

콜레스테롤을 배출시킨다고 한다.

 

그래서인지 열두시 몇분전인데도 예약 좌석과

사람들로 자리가 꽉 차서 빈자리가 없었다.

주인 아저씨게 손님들이 많아서

좋으시겠다고 하니

그제는 기관에서 오신 손님들로 많아서

너무 바빴다고 행복해 하시는 것 같다

 

음식 종류는 닭, 갈비탕 등 다른 것도 있지만

 전문은 추어탕이다

 

점점 사람들은 건강에 좋다고 해서인지,

새로운 곳으로 맛과 함께

사원들간의 친목을 다지기 위해서인지,

추억을 쌓으려는 것인지도 모른다고 생각하면서

멀리 가서 먹게된 추어탕 점심이었다

 

가는 길에 개나리꽃은 이미 지고있어서

좀 아쉬운 바깥 구경이지만,

날씨는 안개 낀 초여름 날씨여서

빨간 잠바는 뒷 좌석에 놓인채로

그렇게 지낸

반나절의 외출이었다

 

 

 

 

 

 

2012. 4. 25   향기로운 쟈스민

 

 

#78   은방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