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람의 마음 2

정다운 은향 에게서..... 향기로운 쟈스민 (세미나 강의)

향기로운 재스민 2012. 4. 10. 06:30

 

 

 

길위에 흐르는 음악   (이 주성 중에서....)

 

 

 

세미나 강의 중  (애니어 그램)

annea gram

그리스 어로 annea  는 9 를 뜻하고

gram  은 그림을 뜻한다

9개의 점이 잇는 그림

고대 사회에선 지도자 육성 매 뉴얼로 몇몇 사람에게만  비밀리에 전했다

 

(1)  개혁자  :  '나는 모든 것이 올바르게 되기를 원한다'

* 힐러리 클린턴

 

(2) 돕는 사람: '내게 오세요 나는 당신을 도울 수 있어요'

마더 테레사, 슈바이처, 존 덴버

 

(3) 성취하는 사람:  '나는 최고가 되어야만 한다'

빌 클린턴, 마돈나, 리챠드 기어

 

(4) 개인 주의자: '나는 나 자신에게도 비밀입니다'

에드가 알렌 포어, 테네시 윌리암스

 

(5) 탐구자: ' 방해하지 마세요. 혼자 생각할 시간이 필요합니다'

반고흐, 빌 게이츠

 

(6) 충실한 사람; '상황이 어떻게 되든 나는 의무를 다하겠다'

리처드 닉슨, 다이애나 전 왕세자비

 

(7) 열정적인 사람: '나는 인생의 즐거움을 모조리 맛보겠다'

존 F 케네디, 모짤트

 

(8) 도전하는 사람:  '나는 내 운명의 주인이다'

마틴 루터킹, 프랭크 시나트라

 

(9) 평화 주의자:  '나는 드러내지 않으며 그저 흐름을 따른다'

칼융, 오드리 헵번, 레이건

 

 

당신은 어떤 사람이 되고 싶은가요?

 

 

 

 

2012.  4. 10  향기로운 쟈스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