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서

날마다 상여도 없이/이성복 (1952 _ )

향기로운 재스민 2014. 1. 20. 14:35

 

 

 

 

 

 

날마다 상여도 없이  /이성복

 

 

저놈의 꽃들 또 피었네

먼저 핀 꽃들 지기 시작하네

나는 피는 꽃 안 보려고

해뜨기 전에 집 나가고

해지기전엔 안 돌아오는되,

나는 죽는 꼴 보기 싫어

개도 금붕어도 안 키우는데,

나는 활짝 핀 저 꽃들 싫어

저 꽃들 지는 꼴 정말 못 보겠네

날마다 부고도 없이 떠나는 꽃들,

날마다 상여도 없이 떠나는 꽃들

 

 

 

* 꽃이나 사람이나 영원한 건 없으니

   헤어지는 것 싫어 반대로 꽃은 피는 것도

   안 보려고 .....

 

 

 

2014. 01. 20   향기로운 재스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