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다리는 계절

Falling through the rain _ Omar Akram

향기로운 재스민 2014. 8. 19. 08:21

 

꽃과 돈

정호승

 

돈을 벌어야 사람이

꽃으로 피어나는 시대를

나는 너무나 오래 살아왔다

돈이 있어야 꽃이

꽃으로 피어나는 시대를

나는 죽지 않고

너무나 오래 살아왔다

 

 

이제 죽기 전에

내가 마지막으로 해야 할 일은

꽃을 빨래하는 일이다

꽃에 묻은 돈의 때를

정성 들여 비누칠해서 벗기고

무명옷처럼 빳빳하게 풀을 먹이고

꽃을 다림질하는  일이다

 

 

그리하여 죽기 전에

내가 마지막으로 해야 할 일은

돈을 불태우는 일이다

돈의 잿가루를 발에 뿌려서

꽃이 돈으로 피어나는 시대에

다시 연꽃 같은

맑은 꽃을 피우는 일이다

 

 

*꼭 필요것을 꼭 필요한 만큼만 가지는 것이

  인생에서 얼마나 중요한 것인가를 생각해본다는 ...(작가의 말)

 

 

2014. 08. 19   향기로운 재스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