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려 1

다 잘될 것이라는 믿음......앨런 코엔(너무 힘들어서 포기해버린 것들...중에서)

향기로운 재스민 2011. 10. 5. 05:16

 

 

 

 

다 잘될 것이라는 믿음..... 앨런 코엔

 

 

 

"지금 저는 인생의 기로에 서 있습니다. 구도자의 길을 가기 위해

다니던 회사를 작년에 그만두었습니다. 그런데 최근 다른 회사에서

스카우트 제의가 들어와 갈등하고 있습니다. 만약 제가 그 제안을

받아들인다면 제 영혼은 그다지 편치 않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그건 앞으로 나아가는 것이 아니라 뒤로 물러서는 셈이니까요"

나는 이렇게 물었다.

"어떻게 그런 일이 일어나는지 알 수는 없지만, 그래도 당신이

자신의 진정한 꿈을 이루면서 살아갈 수 있도록 이 세상이 당신을

후원한다는 사실을 믿으시나요?"

존은 잠시 생각한 후에 웃으면서 대답했다

"그럼요, 저는 그렇게 될 거라고 믿어요."

 

그는 세상이 그의 편에 서서 돕고 있다는 믿음에서 비롯된 것이다.

그것은 '어떻게 될지 알 수가 없어'라는 의심이

반드시 그 일이 일어날  거야'라는 믿음으로 바뀌는 내면적인 변화이다.

 

자동차가 출발할 때 꼭 필요한 자동차 열쇠는 단지 작은 금속

조각에 지나지 않는다. 자동차를 달리도록 하는 엔진의 힘에

비하면 지극히 작은 부품인 것이다. 그러나 300 마력이나 되는

힘이 오직 그 작은 열쇠를 꽂았을 때만 발휘될 수 있는 것이다.

 

어떻게 그런 일이 일어날 수 있는지 꼭 알아야 할 필요는 없다.

단지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를 알기만 하면 되는 것이다. 당신에게

불리해보이는 사건이라도 결국에는 좋은 결과를 가져올 수 있다는

믿음이 필요할 뿐이다.

 

 

**세상이 당신의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후원하고 있다는 사실을

잊지 마십시오.**

 

 

 

용기에는 재능과 능력과 마법이 모두 깃들여 있다. _괴테(작가)

 

 

 

< 구도자의 길을 가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있는 사람을 둔 부모님이

   보셨으면 하는 마음에 이 글을 올려봅니다>

 

 

 

2011. 10. 15   향기로운 쟈스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