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글 1

[스크랩] 사개원망(四個願望, 네가지 바램)

향기로운 재스민 2011. 12. 21. 12:34

 

<사진출처 : 내사랑 등려군 다음카페>

등려군이 1971년 발표하여 히트시킨 경쾌한 곡인데 원곡은 1970년 瀬川三恵子 (치아키나오미 ちあきなおみ)라는 일본 가수가 부른 四つの願い(요츠노 네가이 : 네 가지의 소원)이라는 곡입니다. 소박한 여심이 잘 묘사된 귀여운 가사에 경쾌한 비트의 리듬이 매력적인 곡입니다. 동영상에서는 그녀가 바라는 남자친구에 대한 이야기하는데 결국은 시집을 못가고 말았다는 씁쓸한 결론이... 매력적인 곡인 사개원망을 아름답고 우아한 그녀의 자태와 함께 감상하시죠.

 

 

如果我要谈爱的时候, 
我有四个希望。 
找到一个爱人的时候, 
我有四个希望。 
第一个送我一朵玫瑰花香, 
第二个摘下一颗星星闪亮, 
第三个陪我上山看月亮, 
第四个陪我海边手拉手到沙滩。 
如果你肯听我的希望, 
我就永远不忘。 
痴痴地真心地爱上你, 
永远永远在身旁。 
如果我要谈爱的时候, 
我有四个希望。 
找到一个爱人的时候, 
我有四个希望。 
第一个告诉我说爱我情长, 
第二个请你明白我的心肠, 
第三个甜言蜜语在耳旁, 
第四个耐心陪我由早晨到夜晚。 
如果你肯听我的希望, 
我就永远不忘。 
痴痴地真心地爱上你, 
永远永远在身旁。
    만약 내가 사랑에 대해 말할거라면 나는 네 가지 바램이 있어요 애인을 찾을 때는 나는 네 가지 바램이 있어요 첫째는 내게 한 송이 장미 꽃내음을 보내 주는 것이고 둘째는 반짝이는 별을 따 주는 것이고 셋째는 나와 함께 산에 올라 밝은 달을 보는 것이며 넷째는 나와 함께 바닷가에서 손을 잡고 모래밭을 거니는 것이에요 만일 그대가 내 바램을 기꺼이 들어준다면 나는 영원히 잊지 않을 거예요 정말로 깊이깊이 그대를 사랑해요 영원히 영원히 그대 곁에 있을 거에요 만일 내가 사랑에 대해 말할거라면
    나는 네 가지 바램이 있어요 애인을 찾을 때는 나는 네 가지 바람이 있어요 첫째는 오랫도록 나를 사랑할 것이라고 내게 속삭이는 것이고 둘째는 내 마음을 분명히 알아 주는 것이고 셋째는 감미로운 말을 내 귓가에 속삭여주는 것이며 넷째는 새벽부터 밤늦게 까지 나와 더불어 지새는 것이에요 만일 그대가 내 바램을 기꺼이 들어준다면
    나는 영원히 잊지 않을 거예요 정말로 깊이깊이 그대를 사랑해요 영원히 영원히 그대 곁에 있을 거에요

 

출처 : 중국집 주인
글쓴이 : 중국집주인 원글보기
메모 : 이 곡은 경쾌해서 또 좋으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