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의 이야기

아! 세상은 나눔이구나.....향기로운 쟈스민.

향기로운 재스민 2012. 5. 6. 09:58

 

 

 

 

아! 세상은 나눔이구나.......향기로운 쟈스민

 

 

'태양을 삼킨 고래'에서 읽은 말중에서

"아!, 세상은 나눔이구나" 가

제일 먼저 눈에 들어온 말이다

코로(코끼리) 와 고리(고래)의 얘기인데

나는 처음 아이들이 보는 것이다라고만 생각했는데

어른들과 아이들 모두 재미있게 보았으면 싶은 글이다

 

태양을 삼킨 고래는

희망고래 고리가 가지 못하는 곳은 없었지요.

고리의 지느러미는 갈매기처럼 마음껏 세상을

나눌 수 있었어요.

 

고래가 코끼리를 뱃속에 넣고 에베레스트 산을 가는 이야기이다

"코로들아 어서 내 뱃속으로 들어와" 내가 세계 여행 시켜줄게.

고리의 뱃속으로.

 

책에 나오는 얘기 중에...

코로 너의 긴 상아는 사랑 캡슐이야,

너의 입은 격려 캡슐이고,

너의 꼬리는 웃음 캡슐이야.

난 너희들과 함께가면 언제나 힘이날거야

자 출발하자.

 

(  캡슐 얘기는 어린 애들이 읽기에는

해설을 넣으셨으면 싶은 마음이 든다)

 

동물들이 무엇을 먹고 사는지,

어느 나라에는 무엇이 많이 나는지,

여러가지 공부도 될겸해서 어른 아이

같이 재미있게 꼭 읽을 수 있으리라...

 

이제 큰애네가 대전으로 갈 시간이 된 것 같다.

 

< 세계 여수 박람회에서의 기념 책으로 더 최고가 아닐까 싶다>

 

 

 

2012. 5. 06     향기로운 쟈스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