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려 1

채송화 농원 소개/향기로운 재스민 김방주

향기로운 재스민 2016. 5. 27. 16:50


현장컨설팅 교육이 경산시 남산면 인흥리에 있는

천연염색 채송화 농장에서 열렸습니다. 

천연염색에 대한관심은 있었지만 현장컨설팅

채송화농장에 와서 천연염색의 아름다운 매력에 

퐁당 빠질것 같습니다. 





농가경영기술 현장실용화 컨설팅교육은

올 들어 첫 번째 농가인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현장컨설팅 교육이 자주 있으면 좋겠어요~

장점과 단점을 토론하다보면 농촌의 미래가 밝아지리라 봅니다.
  



윤선 박사님의 열정적인 강의가

교육생들에게 많은 도움이 되었을 것입니다.





천연염색 채송화농원 대표님이 

농장소개를  하고 계시는 모습입니다.

 




채송화농원 대표님이시며 천연염색 담당선생님이

천연염색에 대해 잘 설명해 주고  계십니다.


 



염색할  재료들을 직접 볼수 있도록

병에다 넣어 진열해 두었네요 ~


 



제가 어렸을때 많이 따먹던 추억의 목화

그리고 전을 부칠때 노란색을 내는 치자도 보여요 ~ㅎㅎ


 



염색해 놓은 스카프들입니다.

색이 참~ 곱죠??


 



이것은 황련이라는 천연물감 재료입니다.

저는 이것으로 작은 스카프를 물들일 겁니다.


 



과연 어떻게 나올까 진지한 모습들이네요 ~ㅠㅠ


 



울님들!!

지금 이건 튀김하는 것이 아니라는 말씀~

갖자 자기 스카프를 물들이고 있는 중이랍니다.


 



80도에서 작는 스카프는 5분정도 큰 스카프는 20분정도라고

하시던데 교육생 모두 작은 스카프라서 5분정도면 될텐데...

오래두면 색깔이 더 고운가 싶어서

저는시간을 좀더 했더니 색깔이 진하게 나왔네요~


 



위에 제가 들고 있는 것과 아래 선생님이 들고 있는 것은

같은 황련인데 시간차에 따라서 색깔이 다르게 나온답니다.


 



이것은 호두껍질로 들인 천연염색입니다.


 



천연염색한 스카프를 맑은 물에 행군뒤

말리고 있는 과정입니다.


 



건물 안에는 천연염색한 물건들이 진열되어 있네요~


 



천연염색한 물건들이 빼곡히 싸여 있더군요 ~



 



천연염색한 물건을 팔기도하고 옷을 맞춰 주기도 한답니다.

아유 ~ 예뻐라~

진열장안에 노란색과 핑크색으로 한복 저고리를 만들고

파스텔 회색톤으로 치마를 만들어 입으면 얼마나 예쁠까~ㅎㅎ


 



윤선박사님과 천연염색 채송화농원대표 두분께 감사드립니다.


 



천연염색 채송화농원에 오시면

추억의 깜장 고무신에

예쁜 그림을 그릴수 있는 체험도 있답니다.


 



찿아오시는길



경상북도 경산시 남산면 인흥리 100_1